드림레터

공개 | [드림레터-419호] 드림이의 갓생을 위한 #폰트추천 #엑셀정복 #봉사활동추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년드림센터 작성일22-02-08 11:33 조회57회

본문

청년드림 뉴스레터 419호
청년드림419호
article
올해는 갓생 살아볼게요✨

갓생이 유행이라고

소소하지만 건강한 일상을 만들기 위해 하루의 작은 활동들을 인증하는 ‘습관 형성 챌린지’가 유행이에요. 오늘 하루를 알차고 뿌듯하게 지내고자 하는 ‘갓생(신을 뜻하는 God과 인생의 합성어) 살기’가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까닭이죠. 이런 흐름을 활용해 소소한 활동을 인증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어요.

인증✅으로 보상⭐ 받기

돈을 걸고 매일 미션을 수행하면 상금을 주는 '챌린저스', 미션에 참여를 인증하면 쿠폰으로 교환 가능한 지원금을 주는 '유캔두' 뿐만 아니라 걸음수에 따라 캐시를 지급받고 캐시로 상품을 교환하는 '캐시워크'가 대표적인 서비스죠. 이 같은 서비스들의 기본 구조는 보상과 인증이에요. 같은 목표를 가진 이들끼리의 커뮤니티에 인증샷을 올려 경쟁심과 성취 욕구를 자극하죠. 성취에 따른 보상 제공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게 만들고요. 특히, ‘갓생 살기’를 지원하는 앱들은 쉽고 직관적인 시스템이라 MZ세대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연령층으로도 확산되는 추세래요.

우리의 New 핫플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활동이 줄어들고, 재택근무가 일상화된 것이 ‘갓생 살기’ 열풍에 한 몫을 차지했어요. ‘유캔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 장기화로 재택근무와 집콕 생활이 일상화되면서 앱 세상에서 새로운 놀이터를 찾는 MZ세대가 늘고 있다”며 “작은 생활습관에서부터 취미, 자기계발까지 비대면으로 앱상에서 해결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어요.

MZ세대 “먼 미래보다 행복한 하루”… ‘갓생살기’ 트렌드에 꽂히다

 

 

메타.. 페이스북의 추락

어쩌다 이렇게..❔

페이스북의 성장이 한계에 봉착한 걸까요? 미국 나스닥 시장에서 페이스북의 모기업 메타플랫폼 주가가 급락했대요. 경쟁자 틱톡의 급부상으로 인한 이용자 수 정체, 메타버스 사업에 대한 회의론, 미 당국의 반독점 규제, 애플의 어플리케이션 정책 변경 등 악재가 상당해서 당분간은 주가가 고전을 면치 못할거래요.

이용자 줄고, 사업 손실 증가하고☔

페이스북 이용자 수는 틱톡 등 경쟁 업체에 밀리며 2004년 창사 이후 첫 감소세를 나타냈는데요. 젊은 층이 페이스북을 외면하면서 전반적인 이용자의 연령대가 점점 높아지고 있어요. 페이스북이 차세대 먹거리로 밀고 있는 메타버스 사업이 지난해에만 100억 달러의 손실을 봤고 올해 손실이 더욱 커질 가능성이 크다는 점도 문제로 꼽혀요.

저커버그 괜찮아요?ㅠㅠ

블룸버그는 저커버그 창업자가 지난 3일 직원 비대면 회의에 붉게 충혈된 눈을 한 채 등장했다고 전했어요. 일각에서 주가 급락 여파로 큰 충격을 받은 그가 운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제기했으나 저커버그 측은 “각막에 문제가 생겼다”며 부인했죠. 메타 여파로 해당 일 나스닥 지수와 주요 빅테크 업체의 주가 또한 모두 급락했대요.

페북의 추락… 하루새 시총 278조원 증발, 美 증시사상 최악

 

protips

 

 

protips_1_0208.jpg

SNS 담당자가
자주쓰는 폰트 추천

⭐타이틀 폰트로 자주 쓰이는 폰트
⭐가독성을 높여주는 본문용 폰트
⭐귀여운 느낌은 살리고 깔끔하게 표현할 수 있는 폰트

과제할 때 적합한 폰트 고르느라
시간을 휘리릭~ 날려보낸 적 있다면
카드뉴스 저장해두고 적용해봐요(୨୧ •͈ᴗ•͈)



protips_2_0208.png

엑셀 계산 완전 정복하기

이제 계산은 계산기❌, 엑셀 ⭕!

계산 함수와 기능만 알면 사칙연산부터
% 계산, 날짜 계산까지 완전 정복 가능!

엑셀 생초보라 시작조차 못하고 있다면

#엑셀장인시리즈 카드뉴스로 시작해보자
(●ˇ∀ˇ●)



SPEC
contest_0208.png activity_0208.jpg
▶ 청년드림이 선정한 1월 #4 공모전/ 대학생 추천 봉사활동 모음집 ◀

 

Economic News
청경채

토픽1. 에너지 캐시백 도입!!

1. 에너지 캐시백이 뭐야?

이웃 아파트 단지나 옆집보다 전기를 덜 쓰면 정부가 그만큼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에너지 절약 사업이에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력공사, 에너지시민연대가 2월부터 세종시, 전남 나주시, 충북 진천군 등 3개 혁신도시에서 시범 사업을 시작했어요.

2. 얼마나 돌려받아?

아파트 단지로 참여하면 참여 단지들끼리 경쟁해 평균보다 전기 사용이 적을 경우 절약한 양에 따라 최소 2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요. 개별 가구로 참여해 전기를 절약하면 1kWh당 30원씩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고요.

3. 전국 시행은?

에너지 캐시백은 참여 가구나 아파트 단지별로 경쟁을 하면서 전기를 절약한 만큼 돈도 돌려받으니 일종의 ‘게임심리’가 적용된 셈이에요. 정부는 3개 혁신도시에서 먼저 시행한 뒤 올여름 전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죠. 3개 혁신도시 시민들이 전기 사용을 5%만 줄여도 500mL 페트병 2억2000만 개를 생산, 폐기할 때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줄이는 효과가 생긴대요.

[전문]“이웃보다 전기 덜 쓰면 현금 드려요”… 에너지 캐시백 시범 시행

 


토픽2. 청년희망적금 출시!!

1. 청년희망적금 판매?

2월 21일부터 11개 은행에서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는 청년희망적금이 출시돼요. 은행 이자와 별도로 저축액의 최대 4%를 저축장려금으로 지급하고 이자소득세 면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적금이죠.

2. 누가 가입할 수 있어?

만 19∼34세 청년만 가입할 수 있어요. 출시일 기준으로 1987년 2월 22일 이후 출생자가 해당돼요. 군필자의 복무 기간(최대 6년)은 나이 계산에서 제외 되기에 2년간 군복무를 마친 1986년생도 가입할 수 있어요. 또 연간 총급여가 3600만 원(종합소득금액2600만 원) 이하이면서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이 아니어야해요. 소득이 없거나 소득을 증빙하지 못하면 가입할 수 없어요.

3. 저축장려금은 얼마?

청년희망적금은 매달 50만 원까지 2년간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죠. 만기 2년을 채우면 시중 이자와 별도로 1년 차에 납입액의 2%, 2년 차에는 납입액의 4%가 저축장려금으로 지급돼요. 매달 50만 원씩 2년간 납입했다면 최대 36만 원의 저축장려금을 받는 셈이죠. 청년들은 18일까지 은행 앱의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에서 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전문] 매달 50만원 저금땐 36만원 더 주는 ‘청년희망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