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율 증가와 수신잔액 감소로 새마을금고 일부 지점의 ‘뱅크런’(대규모 예금 인출) 조짐을 계기로 예금자 불안이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해 예금자보호한도를 높여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어요.
예금자보호한도✅
2001년 만들어진 한국의 보호 한도는 주요국에 비해 낮은 편이에요. 23년째 5000만 원으로 중국(약 9036만 원)보다 낮은 한도를 현실화할 필요가 있어요. 미국은 약 3억2625만 원(25만 달러)에 이르고, 유럽연합(EU)과 영국도 모두 1억4000만 원을 넘죠.
조심스러운 이유(ง •_•)ง
한도를 1억 원으로 높일 경우 실제 은행 파산 시 금융권 전반에 미치는 피해 규모가 훨씬 커질 수 있다는 우려도 있어요. 한도 상향에 따라 예금보험료율이 올라가면 대출금리는 높아지고, 예·적금 금리는 낮아지는 등 소비자 부담이 늘어날 수 있죠. 국내 금융사의 부보 예금(예금보험제도 적용을 받는 예금)이 98.1%에 달해 한도를 높여도 실제 혜택을 받는 소비자가 적은 측면도 간과할 수 없어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운영 중인 메타가 출시한 새 SNS ‘스레드(Threads)’가 출시 사흘 만에 가입자 1억명에 육박한 것으로 드러났어요. 스레드는 메타가 ‘트위터’를 겨냥해 출시한 텍스트 중심 SNS에요. 트위터처럼 좋아요, 공유, 리포스트 기능도 지원해요.
빠른 증가세의 이유⭐
스레드의 흥행 배경에는 인스타그램과 연동이 꼽혀요. 스레드는 가입 과정에서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과 자동으로 연동해 회원가입의 번거로움을 던 것이죠. 아울러 스레드는 현재 유럽연합(EU)에서 출시가 미뤄진 상태여서 향후 EU에 출시될 경우 가입자 수는 크게 늘어날 전망이에요.
일론 머스크의 영향은ϵ( ‘Θ’ )϶
일론 머스크 트위터 회장 역시 스레드 흥행 공신으로 거론돼요. 스레드가 출시 전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와 머스크 회장이 설전을 벌이면서 스레드 홍보 효과가 극대화됐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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