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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부인과 화재로 임시대피소로 변신한 햄버거집
새벽에 불이난 산부인과⚡
26일 새벽 서울 서대문구 산부인과에서 불이 나 산모와 신생아들이 한 햄버거 매장으로 대피하는 일이 벌어졌어요. 서유진 부점장은 “한 산모가 갓난아이를 안고 들어왔고, 산부인과에 타는 냄새가 나서 일단 우리 매장으로 들어왔다고 하길래 머물 곳을 마련해줬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어요.
하필 그날 햄버거집은❔
한두명 씩 매장으로 들어오자 다른 산모들도 잇따라 매장으로 향했어요. 이어 소방관은 매장에 찾아와 “이곳으로 모두 대피시켜도 되겠느냐”며 협조를 구했어요. 서 부점장은 “식재료 납품과 간판 청소 때문에 여러 업체가 방문하는 날이었는데 산모와 신생아를 돌보는 게 우선이라는 생각되어 흔쾌히 동의했다”고 말했어요.
햄버거집의 역할덕분에✨
공간을 내어준 매장 관계자들 덕분에 이날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었어요. 직원들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물을 준비해 제공했다고 해요. 소방 당국은 산부인과 건물 지하 1층의 건조기 모터가 과열돼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에요.
최근 서구권을 중심으로 저렴한 카피제품 소비 열풍이 심상치 않아요.
이를 듀프라고 하는데, 복제품을 뜻하는 영어 ‘duplication’을 줄여 쓴 단어예요.
신기한 점은 Z세대는 이런 듀프 소비를 숨기는 게 아니라 오히려 대놓고 자랑한다는 것인데요, 왜그럴까요?
듀프는 힙하니까!✨
많은 분들이 돈을 아끼려고 카피제품을 산다고 생각하겠지만, 틀렸어요.
Z세대에게 듀프 소비는 힙한 놀이이자 자랑거리예요.
최고의 복제품을 찾아, 예산에 민감하면서도 안목 있는 소비자임을 과시하는 트렌드가 된 것이죠.
저작권 문제는 없는걸까?⚡
이러한 카피제품은 저작권에서 안전할 수 있을까요?
놀랍게도 가짜 로고를 새겨 상표권을 침해하는 위조품은 불법이지만, 디자인이나 주요 특징을 비슷하게 따라 하기만 한 복제품은 대체로 법적으로 문제가 없어요.
현재 듀프소비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과 긍정적인 시선이 교차하고 있으며 해당 열풍은 영구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