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청년드림센터(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이용자와 회사간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회사 정책상 중요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전항과 같은 방법에 의해 효력을 갖습니다.
    3.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 3조 용어의 정의
    1. 이용자 : 회원가입 여부를 불문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2. 가입 :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3.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사람으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4. 소셜회원: SNS나 포털 사이트의 계정을 이용해 회사 서비스 이용에 동의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 문자와 숫자 또는 그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W) : 이용자가 등록회원과 동일인인지 신원을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개인 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탈퇴(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8. 개인정보 : 개인에 대한 정보로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경우를 포함)를 말합니다.
    9. 서비스 중지 :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운영자: 회사에서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11. 차단회원: 본 약관 제 15조 “회원의 의무”를 위배하여 관리자에 의해 차단된 회원을 말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지

  • 제 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가 회사의 약관 내용에 대하여 동의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정보를 이메일로 발송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원에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정보 및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 5조 이용 계약의 해지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즉시 회원 탈퇴 처리를 합니다. 또한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내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해지 즉시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이에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은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차단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 이용에 대해 일시 정지, 영구 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하고 등록이 말소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관련법령에 의해 회사가 정한 기간(일반회원 365일)동안 접속하지 않은 회원은 자동으로 휴면 계정으로 전환됩니다.
    7.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관련 법령 위반, 사회의 안녕,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8.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경우 회원의 자격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9. 영리 추구 혹은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회원의 자격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 제 6조 회원 가입
    1. 회사는 회원(또는 법인)이 이용신청서에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거부하거나 등록 후에라도 회원에게 통보하지 않고 회원정보를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③ 사회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④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하였을 경우
  • 제7조 개인정보의 수정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개인정보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 제8조 회원정보의 공유
    1. 회사가 타 업체와 제휴, 인수, 분사, 합병 시 회원의 정보는 공유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1항, 2항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공지해야 합니다.
  •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반드시 본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2. 개인정보를 내부 관리용, 통계용 및 제7조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될 경우 그로 인한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 제 10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인턴 공고 및 뉴스 콘텐츠 (국내, 글로벌, 프로젝트, 내게맞춤 공고 등)
      ② 커뮤니티 서비스 (ㅇㄱㄹㅇ, 인턴생활백서 등)
      ③ 기타 회사가 추가로 고안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상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되,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등
    1. 회사는 운영상ㆍ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수정하거나 중단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 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전달 방법(전화, 안내문, 전자우편, 휴대폰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 하며, 그로 인해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 회사에서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에서 게재한 광고에 대해 임의의 삭제, 비방과 기타 방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1. 무료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나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운영상, 법률상, 기술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4 조 지적소유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및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이 본 사이트 이외의 공간에서 단순 링크의 방법이나 기타 전자적인 방법을 통하여 복제, 전송, 배포하는 등의 행위는 상업적 목적 여부를 불문하고 금지됩니다.
    4.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4장 각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 제 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9조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공개,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 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의 안전을 보호해야 할 시급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제 16조 회원의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ID와 비밀번호는 회사의 승낙 없이 다른 사람에게 양도, 임대, 대여할 수 없습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E메일이나 기타 방법을 이용하여 통보해야 합니다.
    4.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전송, 전시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② 서비스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 또는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유포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③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④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⑤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 의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⑥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⑦ 다른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⑧ 서비스를 통해 전송된 콘텐츠의 발신인을 위조하는 행위
      ⑨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⑩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제 17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제 18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내에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②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③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④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⑥ 특정제품의 선전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⑦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⑧ 타 회원의 이용자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⑨ 회사가 규정한 게시판의 원칙 및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 등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⑩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⑪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의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⑫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⑬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 19조 회사의 보안관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강구합니다. 다만, 회원이 게시판에 email, 채팅 등 온라인 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은 개인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에는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제 5장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 제 20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중대한 과실로부터 초래된 손해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제휴사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1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및 자료의 신뢰성,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회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이나 제 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가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7.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ID와 비밀번호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 회원이 본 약관에 규정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고 이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 제 22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 법원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이용자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제 23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개정일) 이 약관은 2016년 12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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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개인정보 보호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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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본인인증, 채용정보 매칭 및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인식별, 회원간의 상호 연락,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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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개인정보 수집항목
    • 3-1. 회원서비스
      회원서비스
      구분 수집항목
      필수 정보 일반 회원 가입: 이름, 아이디, 이메일, 생년월일, 연락처, 본인확인값(CI, DI)
      소셜회원(네이버): 별도의 활용 동의한 회원의 사용자 아이디, 이메일주소, 성명, 성별, 프로필 이미지
      소셜회원(페이스북): 별도의 활용 동의한 회원의 사용자 아이디, 이메일주소, 성명, 성별, 프로필 이미지.
      선택 동의 항목 관심 정보(지역, 직무, 전공, 채용유형, 관심기업, 복리후생), 학교명, 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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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2. 부가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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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5.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6.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보존 보존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 및 시행령 제29조 보존기간 : 6개월
      7. 접속에 관한 기록보존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보존기간 : 3개월
    • 나. 기타, 이용자의 개별적인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개별 동의에 따른 기간까지 보관합니다.
  •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6-1.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6-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청년드림센터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7-1.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7-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7-3.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8. 개인정보처리 업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 및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 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처리 업무의 위탁
    수탁업체 위탁 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디유넷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관, 관리, 파기 등을 위한 시스템의 구축 및 유지보수, 사이트 개발 및 유지보수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한국모바일인증
    서울신용평가정보㈜
    본인확인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가입한 이동통신사
    가입한 신용카드회사
    본인인증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 9.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시 얻은 회원의 동의 범위를 넘어 회원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할 경우
    •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다. 관계법령에 의거하거나, 행정 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0-1. 개인정보 암호화

      회원님의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등의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 10-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10-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 10-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 10-5.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름 : 신연수
    • 소속/ 직위 : 청년드림센터 센터장
    • 이메일 및 연락처 : ysshin@donga.com / 02-2020-0222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이름 : 강재혁
    • 소속 /직위: 청년드림센터 청년일자리팀
    • 이메일 및 연락처 : biz1@donga.com / 02-6380-7219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 12. 개인정보 관련 불만사항 및 분쟁의 처리

    개인정보 침해를 이유로 피해구제를 받기 원하는 이용자께서는 청년드림센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십시오. 또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전화 (02)1336 또는 인터넷 http://www.cyberprivacy.or.kr)에 설치되어 있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중재 및 조정을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 13. 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6년 12월 1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의 시행일의 7일 전부터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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