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공모전

활동후기에서는
내가 경험한 대외활동, 공모전 후기와 해당 기업에 대한 별점을 남길 수 있습니다.

나의 대외활동, 공모전 남기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작성자 : ww****** / 날짜 : 2020.04.19

부산 일자리 해커톤 : 5점

준비 과정

학교에서 취업 동아리 활동을 하던 중, 일자리 해커톤 공고가 뜬 것을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마침 동아리 부원들 중, 대외활동 경험을 하고 싶은 친구들이 많아서 함께 팀을 꾸려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모두들 이번 해커톤이 첫 대외활동이었습니다.  

 

활동 내용

일자리 창출에 관한 아이디어를 고안해내고, ​주최 측에서 주는 양식에 맞게 아이디어를 구체화시켜나가면 됩니다. 기획안에 쓸 사진을 찍으러 돌아다니고, 아이디어 이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진을 합성했던 기억이 나네요. 사실 아이디어 대회라 활동 내용엔 별로 쓸만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활동 후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희 팀은 탈락했습니다! 준비 기간이 학교 시험 기간이랑 겹쳐서 많이 힘들어했었는데 탈락 소식을 듣고 상당히 스트레스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그러고 저희가 탈락했던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보니 가장 큰 문제점은 저희가 가진 아이디어에 너무나 자만했고, 그 탓에 일자리 해커톤의 본질에서 조금 벗어난 결론을 도출했던 것 같습니다. 비록 떨어졌지만 떨어진 이유를 분석하고 제 약점을 보완하여 다음 대외활동에 활용했더니 아주 큰 국제행사의 운영요원으로 일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사실 국제행사에서 일한 경험을 쓰고 싶었는데, 행사의 규모가 컸고 마침 제가 담당했던 일의 업무 특성상, '내가 그곳에서 했던 일들을 누구나 볼 수 있는 곳에 적어도 되는 건가?'라는 의문을 떨칠 수가 없어서 아쉬운 대로 해커톤에 참여했던 일을 씁니다. ㅠㅠ 대신 국제 행사에서 일한 후기를 살짝 풀어보자면, 저는 너무너무 만족했습니다! 운 좋게도 유능하고 좋은 팀원들을 만나서 팀워크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효율적인 업무처리 방법도 배웠습니다. 또한, 앞으로 제 인생의 방향성과 중요시 해야할 가치에 대한 정의를 다시 세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다들 도전하고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과정 속에서 우린 분명, 배우는 것이 있고 알게 모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전하는 삶 속에서 모두들 꼭! 자신의 꿈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전체 댓글 0개

  • 작성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