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공모전

활동후기에서는
내가 경험한 대외활동, 공모전 후기와 해당 기업에 대한 별점을 남길 수 있습니다.

나의 대외활동, 공모전 남기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로고송 UCC 공모전

작성자 : w4*** / 날짜 : 2020.04.07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 4점

▶활동명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로고송 UCC 공모전


▶준비과정/합격팁

공모전 사이트 등에서 우연히 알게된 공모전을 친구들이랑 재미삼아 나가게 되었습니다.

평소 영상제작에 관심이 많았고, 포트폴리오 제작도 할겸 참가했고

지난 회차 수상내역을 보고나서 해볼만 할 것 같아서 수상실적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준비를 한 것 같아요.

아무튼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크게 부담도 없을 것 같아서 참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활동내용

지난 해에 수상했던 작품들을 살펴보니,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내에서 촬영한 작품들이 많았고, 모션그래픽을 이용하여 대학홍보영상느낌으로?? 많이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간단하게 포토슬라이드 식으로 만든 영상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관련된 사진들이면 상을 받는 것 같아서 크게 부담은 없을 것 같았어요.

저희 팀은 사실 수상에 큰 의미를 두지는 않았고, 재미로 나간 것이라 영상의 주제는 재미를 제일 중점적으로 잡았습니다.

 

아무튼 저희는 대학홍보영상 비스무레한 느낌으로 콘티를 간략히 짜고, 한국열린사이버대학까지는 멀어서 가지는 못했고, 근처 학교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편집같은 경우에는 이것저것 시도해서 해보기는 했지만 크게 특별하게 한 것은 없었던 것 같아요. 그 내용으로 출품을 했습니다!

 

막연히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로고송에 맞춘 영상을 만드려다보니, 사실 준비하면서 조금 막막한 과정은 있었구요. 

대학 홍보와 관련된 영상이다보니,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이 되는 것 같았구요

로고송이 무조건 들어가야하고 길이도 그렇게만 한정이 되어있어서 평소에 웹드라마나 영화 등을 촬영해왔던 저희 팀에서는 영상제작에 조금은 제약이 있었던 것 같아요.

 

▶활동후기

결과는 비록 떨어졌지만, 기존에 없었던 참가상을 모두 주더라구요!

아마 정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교정이 나오는 영상이나, 꽤나 퀄리티가 높은 모션그래픽영상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던 것 같아요.

학교 홍보하는 영상으로 추후에 활용될 수 있다고 하니 어떻게보면 당연했던 것 같아요!

사실 저희 팀은 바쁘다보니 시간을 많이 못 냈던터라 상을 받는 것도 조금 욕심이었던 것 같기도 해요 :)

그래도 친구들과 오랜만에 모여서 추억할만한 영상도 만들 수 있었고, 참가상 덕분에 같이 준비한 친구들끼리 모여서 좋은 시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전체 댓글 0개

  • 작성한 댓글이 없습니다.